진행사항
- 인터랙션, 오버랩, 충돌
- 움직이는 발판
- 트리거로 문 열기
- 충돌 오브젝트
- 랜덤 타이머
내용
인터랙션의 기초 개념 이해.
언리얼에서 인터랙션은 "이벤트"를 통해 발생한다.
겹칠 수 있느냐 vs. 튕기느냐의 차이가 게임의 인터랙션을 가른다.
- 오버랩
겹침을 감지하는 트리거 시스템. 물리적 충돌이 없다 - 충돌
물리적 접촉을 감지. 튕김, 밀림, 파괴 등 물리 기반 반응이 가능하다
움직이는 발판, 문 열고 닫힘, 오브젝트와 충돌 작용, 랜덤 타이머를 통해 오브젝트 파괴 등의 예제를 구현했다.
실습과제
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인터랙션이 가능한 액터를 최소 3개 이상 만들어서 레벨을 꾸며보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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