진행사항
- 언리얼 세팅 및 블루프린트 설명
- 변수와 연산
- 흐름 제어
내용
언리얼 프로젝트 환경설정. (프로젝트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거나, 레이아웃을 설정하는 등...)
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`print string`을 사용해서 뷰포트에 출력.
블루프린트에 사용되는 다양한 함수와 변수 설명
- 이벤트 함수
- 변수 생성과 `Get`,`Set` 노드
- 연산 노드
흐름 제어를 위한 노드
- `Branch`와 `Sequence`
키보드 B를 누른 상태로 좌클릭 시 `Branch` 노드가 바로 생성됨. 마찬가지로 S와 함께 누르면 `Sequence` 노드 생성 - `While Loop`와 `For Loop`
- `Array`와 `ForEach Loop`
- 열거형 `Enum`과 구조체 `Struct` 그리고 `Switch`
실습과제
학습한 내용으로 텍스트 슈팅 게임 만들어보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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